라파마이신의 포유동물 표적(mTOR)은 다양한 세포외 신호 자극을 통합할 수 있는 이례적인 세린/트레오닌 인산화효소입니다. mTOR는 신체의 여러 신호 경로에 관여하여 전사 및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mTOR에 대한 연구는 그것이 세포사멸, 자가포식 및 세포 성장과 같은 과정과 중요한 관련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면: 1) mTOR 신호전달 경로는 세포 성장 및 증식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유전자 전사 및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mTOR의 안정성은 면역 억제에 관여하는 T 세포의 사이토카인 발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mTOR 신호전달 경로는 세포 증식과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미쳐 항종양 치료의 새로운 표적이 됩니다. 4) 또한, mTOR 신호전달 경로는 운동 대사와 같은 질병에서 중요한 조절 역할을 합니다.
mTOR는 2개의 다른 복합체에 존재하며, 이 두 복합체는 기능도 서로 다릅니다. 첫 번째는 mTOR, Raptor, GβL 및 DEPTOR로 구성되고 라파마이신에 의해 억제되는 mTOR 복합체 1(mTORC1)입니다. 두 번째 mTOR 복합체 2(mTORC2)는 mTOR, Rictor, GβL, Sin1, PRR5/Protor-1 및 DEPTOR로 구성됩니다.
mTORC1은 아미노산, 산소, 에너지 수준 및 성장 인자를 담당하며 주로 단백질 합성, 지방 생성, 에너지 대사, 자가포식 억제 및 리소좀 형성을 촉진합니다. 그리고 mTORC2는 근육 액틴 세포 골격, 세포 생존 및 대사와 같은 영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